본문 바로가기

마일스톤 앤 컴퍼니

Why Milestone 유튜버

Why Us

유튜버

Tax Care for YouTuber

유튜버·SNS 인플루언서 과세 강화…연 1만달러 넘게 벌면 `현미경` 조사,  2019.9.30, 매일경제

유튜버 7명, 소득 45억 원 탈루 적발…10억 원 추징,  2019.10.10, KBS News

 

최근들어 유튜버에 대한 과세당국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유튜버의 수익구조는 일반사업자에 비해 복잡하고, 이를 전문으로 다루는 세무사는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유튜버의 수익은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수익으로 구성되는데, MCN(Multi Channel Network)에 소속되어 활동하는 경우에는 MCN에서 원천징수를 통해 국세청에 소득을 신고하게 되므로 쉽게 노출이 됩니다.

반면, 개인 유튜버로 활동하는 경우에는 해당 광고수익이 싱가포르에 소재한 구글 아시아지사에서 유튜버의 외화계좌로 직접 송금됩니다. 따라서 과세당국은 직접적인 세원포착이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최근 외환 수취 자료를 한국은행으로부터 수집해 세무조사 등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튜버의 수익구조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세무사가 많지 않아 그동안 세금 신고를 누락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마일스톤앤컴퍼니는 유튜버 세무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세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활동 형태(MCN/개인 유튜버) 및 구글 애드센스 수익구조 분석을 통해 다음과 같이 세금과 관련된 모든 이슈를 해결해 드립니다.

 

-사업자등록 방식(일반/면세, 법인/개인, 업종코드)

-부가가치세 신고(영세율적용 검토)

-인건비 신고 및 4대 보험

-적용가능한 세액공제/감면 안내

 

더불어 유튜버 개개인 상황에 맞는 절세전략, 사업구조 제안을 통해 장기적인 자산관리를 도와 드립니다.

수입과 지출이 불규칙적인 유튜버의 특징을 고려하여 장기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유튜버만을 위한 특별한 세무서비스를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상담하기

*고객님의 정보는 회계/세무 서비스, 상담 목적으로만 활용됩니다. 상담신청을 하시면 개인보호 취급방침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